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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수수 박사의 코로나 시대 건강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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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0회 작성일 21-04-27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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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수수 박사의 코로나 시대 건강 운동법

 

김 순 권

국제옥수수재단 이사장, 한동대학교 석좌교수


필자(옥수수 박사)1998년부터 북한 동포 한 명이라도 더 살려 통일을 해야겠다고 결심하고 남북을 오가면서 양국 정상을 간곡히 설득해왔습니다. 이십여 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남북관계가 차가운 겨울 중에 있는 것만 같아 가슴이 무척 아픕니다. 2008년부터 남북관계가 회복될 것을 기대하며 근교인 중국 동북 3성에서 북한 토지에 적합한 옥수수(강냉이) 연구를 해왔습니다.

 

작금의 코로나 사태를 겪는 가운데 통일에 이바지하기 위한 열정만큼이나 필자의 건강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여실히 깨닫고 있습니다. 이에 한 달 전부터 필자는 새벽마다 욕실에서 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로 헬스장에 가기조차 어려운 시국에 저의 운동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새벽 5시경에 일어나서 찬송가를 틀어놓은 후 약 15분간 반신욕을 하며 성경 묵상을 합니다. 그 후 눈썹 위를 10, 목 뒤와 머리 중앙부를 양손으로 누르는 것으로 운동을 시작합니다. 본격적인 운동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욕조 안에 선 자세로 손바닥을 100번씩 2회에 걸쳐 힘차게 칩니다. 운동할 때 반드시 숫자를 하나, , 백까지 소리를 내어 세거나 힘들면 무음으로 합니다. 숫자를 세면 치매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2. 거울을 보면서 팔을 완전히 앞뒤로 펼치기를 100회 반복합니다. 그 후 주먹을 쥐고 팔을 앞뒤로 100회 휘두릅니다. 이때 다리는 약간 삼각지게 하여 하체 운동이 되게 합니다. 다리에 근육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양팔 운동을 합니다. 왼쪽 팔부터 시계 방향으로 50번 펼쳐 흔들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도 50번 운동합니다. 그리고 오른쪽도 동일하게 합니다. 작년도 3월부터 왼쪽 팔에 오십견이 와서 한의원을 다녔으나 운동을 한 다음에서야 정상으로 회복했습니다.


4. 주먹을 쥐고 욕조 벽에 100회 간 팔을 굽혔다가 펼칩니다. 이때 발바닥은 욕조 밑에 닿게 하고 발끝은 욕조에서 최대한 띄웁니다. 양쪽 팔을 최대한 위로 펼쳐 100회 반복합니다.

 

5. 목운동합니다. 위아래로 100번 끄덕이고, 그 후 좌우로 100회 움직입니다. 여기까지 1000번 운동을 한 것입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는 매회 20회부터 100회까지 점차 운동 횟수를 늘려나갑니다.

 

6. 허리운동을 합니다. 욕조 안에서 허리를 굽혔다가 펴는 것을 30회 정도 실시합니다. 이때 욕조에 미끄러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미끄러져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1030번입니다.

 

7. 머리를 양쪽 주먹으로 때리는 운동을 100회 합니다. 여기까지 1130번입니다.


8. 욕조 밖으로 나와서 욕실 벽에 손바닥을 대고 다리를 펼치고 발바닥이 땅에 닿는 자세로 팔굽혀펴기를 100번 합니다. 그 뒤는 발바닥을 들면서 손바닥을 욕실 벽에 대고 최대한 몸을 앞과 위쪽으로 펼치는 운동을 100회 실시합니다. 여기까지 1330번입니다.

 

9. 3kg 아령 2개로 100번 팔 굽혔다가 펴는 운동을 합니다. 여기까지가 1430번입니다. 그 뒤 5kg 아령 1개로 양쪽 팔 각각 10번 펼치는 운동 하고, 아령을 양손으로 잡고 위로 최대한 펼치는 운동을 10번 합니다 (30). 6kg 아령을 각각 팔당 5번씩 운동하고 양팔을 위로 펼치는 운동 5(15). 4kg 아령으로 양쪽 팔을 위로 최대한 펼치는 운동을 20번 합니다(20). 여기까지가 총 1495번입니다.

 

10. 다리운동입니다. 양쪽 다리를 벌리고 양쪽 팔을 반대편 발등에 펼치는 운동을 40번 실시합니다. 여기까지 총 1535번입니다. 그 후 한쪽 다리로 각각 50번 셀 때까지 자세를 유지합니다. 필자는 처음에 이 자세로 10초 동안 균형을 잡기도 힘이 들었으나, 요즘은 50초까지 셀 수 있게 됐습니다.

 

11. 운동이 끝이 나면 더운물 샤워를 하는데 목덜미, 어깨, 가슴에 더운물 마찰이 되도록 샤워를 5분 이상합니다.

  

여기까지가 옥수수 박사의 운동법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는 매우 힘이 들었으나 이제는 근육이 생기는 것을 직접 보기 때문에 신기하기도 하고 보람도 느낍니다. 필자는 올해 76세로 당뇨, 고혈압, 전립선 지병이 있어 약을 먹어오고 있었지만 한 달간 운동하면서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확실히 느꼈습니다. 현재 혈압은 거의 정상으로 돌아왔고, 식전 당 수치도 120까지 떨어졌습니다

저처럼 나이 드신 분들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에게도 이 운동을 추천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면 식욕이 늘고 부부관계도 좋아질 것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절대 무리하게 운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몸이 피로할 때는 운동량을 줄어야 합니다.

 

코로나 와중에도 한 사람이라도 더 살아서 통일을 보는 날이 속히 오길 기도합니다. 이만 옥수수 박사의 효력 뚜렷한 개인 운동법이었습니다.

 

경북 포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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